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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8/09 1

Unity2D - Tilemap에서 플레이어가 움직이지 않을경우

타일맵에 콜라이더를 설정해 주었을때 플레이어가 콜라이더 사이에 끼어 움직이지 않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다그래서 Tilemap에서 주로 사용하는 방식이 복합 콜라이더를 설정해 주는 것이다. 이렇게 설정합으로써 타일맵의 각각의 콜라이더가 하나로 통합이 된다 Geometry type은 Outline은 외곽선만 polygon은 속까지 콜라이더를 채워준다Generation Type은 Manual은 직정 Regenerate를 눌렀을 경우에만 물체를 이동시켰을때 콜라이더도 함께 이동하고 Synchronous는 이동시키면서 함께 콜라이더도 이동한다

unity/유니티 기초 2024.08.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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