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프라이트의 sorting 구조는1. sorting layer의 값2. camera로 부터의 거리를 기준으로 앞에 배치될지 뒤에 배치될지 결정된다 따라서 기본적인 구조는 sorting layer를 통해 설정해 줄수 있다하지만 내가 원하는 것은 y좌표를 기준으로 플레이어가 위에 있다면 뒤에오도록 앞에 있다면 앞으로 오도록 만들고 싶었다 이를 구현하기 위해서는 2가지 설정을 해주면된다 1. project setting > Graphics 부분을 그림과 같이 변경해 준다이를 통하여 카메라는 z좌표를 기준이 아닌 y좌표를 투영을 판단하게 된다 2. SpriteRenderer > Sprite Sorting point 카메라의 거리를 확인하는 방법은 이 point를 기준으로 판단한다pivot을 tree의 아래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