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유니티 초보

unity - Shader Graph 정리 (1) Adjust, Blend

rimugiri 2024. 9. 3. 22: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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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Adjust

 

Channel : 색을 빼앗는다
Contrast : 색 대비
Hue : 색 스펙트럼 변경
invert Colors : 색반전? 해당하는 색의 느낌으로 점차 변경해 준다 색반전 경우에는 OneMinus를 사용해도 어느정도 느낌이 난다
White Balance : 색 온도 설정 및 강도 설정
Replace Color : 색 변경및 영향 범위 설정
Saturation : 흑백 반전

 

2.Blend

말 그대로 2가지의 텍스쳐를 서로 Mode에 따라 섞어주는데 Adobe Pro를 사용해보았으면 익숙하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너무 많아서 하나하나 결과를 확인하는것이 더 편해보인다

Overlay 는 텍스처를 서로 거의 0.5 : 0.5비율로 나타내 주는것 같다

 

 

음 나머지 기능들도 정리하려고 했지만 나머지 기능들은 직접 새로운 작업을 하면서 사용해보는것이 좋을거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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