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1. 캐릭터를 따라다니는 카메라
// _delta이 없으면 캐릭터 바로 아래에 카메라가 위치하므로 이 값으로 카메라 위치를 조정한다
Vector3 _delta = new Vector(0.0f, 6.0f, -5.0f);
//LateUpdate()는 Update()보다 무조건 늦게 실행된다.
//주로 Update()에서 이동이 실행되므로 LateUpdate()에 코드를 넣어줘야 카메라의 버벅거림이 없다
void LateUpdate()
{
transform.position = _player.transform.position + _delta;
}
2. 캐릭터가 보는 방향하고 카메라를 일치 시키기위해서
- 캐릭터의 하위계층에 카메라를 넣는다
Unity : 카메라 캐릭터 따라다니기 - 중간에 방해물이 있는경우
void LateUpdate() { if (_mode == Define.CameraMode.QuarterView) { RaycastHit hit; Debug.DrawRay(_player.transform.position, _delta, Color.red, 0.1f); //Wall layer이 존재하면 카메라를 그 앞으로 이동시킨다 if (Physics.Raycast(_player.transf
rimugiri.tistory.com
728x90
'unity > 유니티 초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 자식 Component 찾는 방법 (0) | 2023.01.12 |
---|---|
Unity : 카메라 캐릭터 따라다니기 - 중간에 방해물이 있는경우 (0) | 2023.01.05 |
Unity: raycasting - Object확인 방법 (0) | 2023.01.05 |
Unity : 오브젝트 위치제어방법 (0) | 2023.01.03 |
Unity : Vector3 구현해보기 (0) | 2023.01.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