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유니티 초보

Unity : 카메라 캐릭터 따라다니기

rimugiri 2023. 1. 5. 19:18
728x90

1. 캐릭터를 따라다니는 카메라

// _delta이 없으면 캐릭터 바로 아래에 카메라가 위치하므로 이 값으로 카메라 위치를 조정한다
Vector3 _delta = new Vector(0.0f, 6.0f, -5.0f);

//LateUpdate()는 Update()보다 무조건 늦게 실행된다.
//주로 Update()에서 이동이 실행되므로 LateUpdate()에 코드를 넣어줘야 카메라의 버벅거림이 없다
void LateUpdate()
{
        transform.position = _player.transform.position + _delta;
}

2. 캐릭터가 보는 방향하고 카메라를 일치 시키기위해서

- 캐릭터의 하위계층에 카메라를 넣는다

 

 

Unity : 카메라 캐릭터 따라다니기 - 중간에 방해물이 있는경우

void LateUpdate() { if (_mode == Define.CameraMode.QuarterView) { RaycastHit hit; Debug.DrawRay(_player.transform.position, _delta, Color.red, 0.1f); //Wall layer이 존재하면 카메라를 그 앞으로 이동시킨다 if (Physics.Raycast(_player.transf

rimugiri.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