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유니티에서 좌표는 local, global로 구분되어 있다
local : object가 바라보고 있는 방향 기준
global : world좌표를 기준
유니티 object 제어 방법 : global
transform.position += new Vector3(0.0f, 0.0f, 0.1f) * Time.deltaTime * _speed;
//Vector3(0.0f, 0.0f, 0.1f) = Vector3.forward
유니티 object 제어 방법 : local
transform.Translate(Vector3.forward * Time.deltaTime * _speed);
transform.position += transform.TransformDirection(Vector3.forward * Time.deltaTime * _speed);
// Local -> World
// transform.TransformDirection
// World -> Local
// transform.InverseTransformDirection
*꿀팁 : X -> 유니티 안에서 local과 global 단축키를 변경할 수 있다
728x90
'unity > 유니티 초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 자식 Component 찾는 방법 (0) | 2023.01.12 |
---|---|
Unity : 카메라 캐릭터 따라다니기 - 중간에 방해물이 있는경우 (0) | 2023.01.05 |
Unity : 카메라 캐릭터 따라다니기 (0) | 2023.01.05 |
Unity: raycasting - Object확인 방법 (0) | 2023.01.05 |
Unity : Vector3 구현해보기 (0) | 2023.01.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