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유니티 초보

Unity 광고 추가 방법 - UnityAds 최신버전

rimugiri 2023. 12. 26. 17:28
728x90

1. window -> general -> advertisement Legacy install한다

2. ads광고 초기화 코드 -> 여기에서 _androidGameId, _iOSGameId만 추가해 주면 된다.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Advertisements;
 
public class AdsInitializer : MonoBehaviour, IUnityAdsInitializationListener
{
    [SerializeField] string _androidGameId;
    [SerializeField] string _iOSGameId;
    //실제 배포를 원하면 false로 해두자
    [SerializeField] bool _testMode = true;
    private string _gameId;
 
    void Awake()
    {
        InitializeAds();
    }
 
    public void InitializeAds()
    {
    #if UNITY_IOS
            _gameId = _iOSGameId;
    #elif UNITY_ANDROID
            _gameId = _androidGameId;
    #elif UNITY_EDITOR
            _gameId = _androidGameId; //Only for testing the functionality in the Editor
    #endif
        if (!Advertisement.isInitialized && Advertisement.isSupported)
        {
            Advertisement.Initialize(_gameId, _testMode, this);
        }
    }
 
 	//초기화 완료시 callback으로 불린다
    public void OnInitializationComplete()
    {
        Debug.Log("Unity Ads initialization complete.");
        //초기화 완료후 실행한 코드를 넣어도 된다.
        //RewarAds.LoadAd();
    }
 
    public void OnInitializationFailed(UnityAdsInitializationError error, string message)
    {
        Debug.Log($"Unity Ads Initialization Failed: {error.ToString()} - {message}");
    }
}

 

3. _androidGameId, _iOSGameId 찾는법 https://docs.unity.com/ads/ko-kr/manual/InitializingTheUnitySDK

위 사이트에 들어가서 monetization dashboard클릭 -> Ads Monetization 시작(현재 광고를 사용하고자 하는 프로젝트에 추가하면 된다) -> Game IDs 오른쪽 에있는 apple app store, google play store가 위 id이다

4. 위 까지 준비 완료했으면 광고를 사용할 준비가 된것 이를 GameManager나 AdsManager을 통해 실행하면 된다

5. 클릭시 광고가 뜨게 하는법 -> _showAdButton에 클릭할 버튼 연결하는 것을 잊지 말자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UI;
using UnityEngine.Advertisements;
 
public class RewardedAdsButton : MonoBehaviour, IUnityAdsLoadListener, IUnityAdsShowListener
{
    [SerializeField] Button _showAdButton;
    [SerializeField] string _androidAdUnitId = "Rewarded_Android";
    [SerializeField] string _iOSAdUnitId = "Rewarded_iOS";
    string _adUnitId = null; // 지원되지 않는 플랫폼의 경우 값은 null로 남아 있습니다.
 
    void Awake()
    {  
        // 현재 플랫폼의 광고 유닛 ID를 가져옵니다.
#if UNITY_IOS
        _adUnitId = _iOSAdUnitId;
#elif UNITY_ANDROID
        _adUnitId = _androidAdUnitId;
#endif

        //광고가 표시될 준비가 될 때까지 버튼을 비활성화합니다.
        _showAdButton.interactable = false;
    }
 
    // 광고 유닛에 콘텐츠를 로드합니다.
    public void LoadAd()
    {
        // 중요! 초기화 후에만 콘텐츠를 로드합니다(이 예제에서 초기화는 다른 스크립트에서 처리함).
        Debug.Log("Loading Ad: " + _adUnitId);
        Advertisement.Load(_adUnitId, this);
    }
 
    // 광고가 성공적으로 로드되면 버튼에 리스너를 추가하고 활성화합니다.
    public void OnUnityAdsAdLoaded(string adUnitId)
    {
        Debug.Log("Ad Loaded: " + adUnitId);
 
        if (adUnitId.Equals(_adUnitId))
        {
            // 클릭 시 ShowAd() 메서드를 호출하도록 버튼을 설정합니다.
            _showAdButton.onClick.AddListener(ShowAd);
            // 유저가 클릭할 수 있도록 버튼을 활성화합니다.
            _showAdButton.interactable = true;
        }
    }
 
    // 유저가 버튼을 클릭할 때 실행할 메서드를 구현합니다.
    public void ShowAd()
    {
        // 버튼을 비활성화합니다.
        _showAdButton.interactable = false;
        // 그런 다음 광고를 표시합니다.
        Advertisement.Show(_adUnitId, this);
    }
 
    // Show Listener의 OnUnityAdsShowComplete 콜백 메서드를 구현하여 유저가 보상을 받을지 결정합니다.
    public void OnUnityAdsShowComplete(string adUnitId, UnityAdsShowCompletionState showCompletionState)
    {
        if (adUnitId.Equals(_adUnitId) && showCompletionState.Equals(UnityAdsShowCompletionState.COMPLETED))
        {
            Debug.Log("Unity Ads Rewarded Ad Completed");
            //광고가 끝나고 진행할 액션을 넣어면 된다
            //예를 들어 게임을 재시작 한다, 골드를 10000제공한다
            //GameManger.Manager.Restart();
        }
    }
 
    // Load 및 Show 리스너 오류 콜백을 구현합니다.
    public void OnUnityAdsFailedToLoad(string adUnitId, UnityAdsLoadError error, string message)
    {
        Debug.Log($"Error loading Ad Unit {adUnitId}: {error.ToString()} - {message}");
        // 오류 세부 정보를 사용하여 또 다른 광고를 로드할지 여부를 결정합니다.
    }
 
    public void OnUnityAdsShowFailure(string adUnitId, UnityAdsShowError error, string message)
    {
        Debug.Log($"Error showing Ad Unit {adUnitId}: {error.ToString()} - {message}");
        // 오류 세부 정보를 사용하여 또 다른 광고를 로드할지 여부를 결정합니다.
    }
 
    public void OnUnityAdsShowStart(string adUnitId) { }
    public void OnUnityAdsShowClick(string adUnitId) { }
 
    void OnDestroy()
    {
        // 버튼 리스너를 제거합니다.
        _showAdButton.onClick.RemoveAllListeners();
    }
}

 

여기에서 LoadAd를 초기화 후에 실행해야되는데 2번 코드의 OnInitializationComplete()함수에 이를 실행하면 된다.

 

6. _androidAdUnitId 이 경우에는 추가해 줄수 있고 기본적으로 6개 제공되어있다.

 

7. 나머지 광고 방식은 위와 동일한 방식으로 Unity공식 가이드라인을 참조하면 된다.

https://docs.unity.com/ads/ko-kr/manual/UnityDeveloperIntegrations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