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1. window -> general -> advertisement Legacy install한다
2. ads광고 초기화 코드 -> 여기에서 _androidGameId, _iOSGameId만 추가해 주면 된다.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Advertisements;
public class AdsInitializer : MonoBehaviour, IUnityAdsInitializationListener
{
[SerializeField] string _androidGameId;
[SerializeField] string _iOSGameId;
//실제 배포를 원하면 false로 해두자
[SerializeField] bool _testMode = true;
private string _gameId;
void Awake()
{
InitializeAds();
}
public void InitializeAds()
{
#if UNITY_IOS
_gameId = _iOSGameId;
#elif UNITY_ANDROID
_gameId = _androidGameId;
#elif UNITY_EDITOR
_gameId = _androidGameId; //Only for testing the functionality in the Editor
#endif
if (!Advertisement.isInitialized && Advertisement.isSupported)
{
Advertisement.Initialize(_gameId, _testMode, this);
}
}
//초기화 완료시 callback으로 불린다
public void OnInitializationComplete()
{
Debug.Log("Unity Ads initialization complete.");
//초기화 완료후 실행한 코드를 넣어도 된다.
//RewarAds.LoadAd();
}
public void OnInitializationFailed(UnityAdsInitializationError error, string message)
{
Debug.Log($"Unity Ads Initialization Failed: {error.ToString()} - {message}");
}
}
3. _androidGameId, _iOSGameId 찾는법 https://docs.unity.com/ads/ko-kr/manual/InitializingTheUnitySDK
위 사이트에 들어가서 monetization dashboard클릭 -> Ads Monetization 시작(현재 광고를 사용하고자 하는 프로젝트에 추가하면 된다) -> Game IDs 오른쪽 에있는 apple app store, google play store가 위 id이다
4. 위 까지 준비 완료했으면 광고를 사용할 준비가 된것 이를 GameManager나 AdsManager을 통해 실행하면 된다
5. 클릭시 광고가 뜨게 하는법 -> _showAdButton에 클릭할 버튼 연결하는 것을 잊지 말자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UI;
using UnityEngine.Advertisements;
public class RewardedAdsButton : MonoBehaviour, IUnityAdsLoadListener, IUnityAdsShowListener
{
[SerializeField] Button _showAdButton;
[SerializeField] string _androidAdUnitId = "Rewarded_Android";
[SerializeField] string _iOSAdUnitId = "Rewarded_iOS";
string _adUnitId = null; // 지원되지 않는 플랫폼의 경우 값은 null로 남아 있습니다.
void Awake()
{
// 현재 플랫폼의 광고 유닛 ID를 가져옵니다.
#if UNITY_IOS
_adUnitId = _iOSAdUnitId;
#elif UNITY_ANDROID
_adUnitId = _androidAdUnitId;
#endif
//광고가 표시될 준비가 될 때까지 버튼을 비활성화합니다.
_showAdButton.interactable = false;
}
// 광고 유닛에 콘텐츠를 로드합니다.
public void LoadAd()
{
// 중요! 초기화 후에만 콘텐츠를 로드합니다(이 예제에서 초기화는 다른 스크립트에서 처리함).
Debug.Log("Loading Ad: " + _adUnitId);
Advertisement.Load(_adUnitId, this);
}
// 광고가 성공적으로 로드되면 버튼에 리스너를 추가하고 활성화합니다.
public void OnUnityAdsAdLoaded(string adUnitId)
{
Debug.Log("Ad Loaded: " + adUnitId);
if (adUnitId.Equals(_adUnitId))
{
// 클릭 시 ShowAd() 메서드를 호출하도록 버튼을 설정합니다.
_showAdButton.onClick.AddListener(ShowAd);
// 유저가 클릭할 수 있도록 버튼을 활성화합니다.
_showAdButton.interactable = true;
}
}
// 유저가 버튼을 클릭할 때 실행할 메서드를 구현합니다.
public void ShowAd()
{
// 버튼을 비활성화합니다.
_showAdButton.interactable = false;
// 그런 다음 광고를 표시합니다.
Advertisement.Show(_adUnitId, this);
}
// Show Listener의 OnUnityAdsShowComplete 콜백 메서드를 구현하여 유저가 보상을 받을지 결정합니다.
public void OnUnityAdsShowComplete(string adUnitId, UnityAdsShowCompletionState showCompletionState)
{
if (adUnitId.Equals(_adUnitId) && showCompletionState.Equals(UnityAdsShowCompletionState.COMPLETED))
{
Debug.Log("Unity Ads Rewarded Ad Completed");
//광고가 끝나고 진행할 액션을 넣어면 된다
//예를 들어 게임을 재시작 한다, 골드를 10000제공한다
//GameManger.Manager.Restart();
}
}
// Load 및 Show 리스너 오류 콜백을 구현합니다.
public void OnUnityAdsFailedToLoad(string adUnitId, UnityAdsLoadError error, string message)
{
Debug.Log($"Error loading Ad Unit {adUnitId}: {error.ToString()} - {message}");
// 오류 세부 정보를 사용하여 또 다른 광고를 로드할지 여부를 결정합니다.
}
public void OnUnityAdsShowFailure(string adUnitId, UnityAdsShowError error, string message)
{
Debug.Log($"Error showing Ad Unit {adUnitId}: {error.ToString()} - {message}");
// 오류 세부 정보를 사용하여 또 다른 광고를 로드할지 여부를 결정합니다.
}
public void OnUnityAdsShowStart(string adUnitId) { }
public void OnUnityAdsShowClick(string adUnitId) { }
void OnDestroy()
{
// 버튼 리스너를 제거합니다.
_showAdButton.onClick.RemoveAllListeners();
}
}
여기에서 LoadAd를 초기화 후에 실행해야되는데 2번 코드의 OnInitializationComplete()함수에 이를 실행하면 된다.
6. _androidAdUnitId 이 경우에는 추가해 줄수 있고 기본적으로 6개 제공되어있다.
7. 나머지 광고 방식은 위와 동일한 방식으로 Unity공식 가이드라인을 참조하면 된다.
https://docs.unity.com/ads/ko-kr/manual/UnityDeveloperIntegrations
728x90
'unity > 유니티 초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2D - 간단한 바운스볼 로직 구현 (0) | 2024.01.18 |
---|---|
Unity3D - Custom Editor 제작 (0) | 2024.01.12 |
Unity - 자식 Component 찾는 방법 (0) | 2023.01.12 |
Unity : 카메라 캐릭터 따라다니기 - 중간에 방해물이 있는경우 (0) | 2023.01.05 |
Unity : 카메라 캐릭터 따라다니기 (0) | 2023.0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