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툴을 만들다가 하이어라키 창에있는 저 구조는 어떻게 표현한 걸까 라는 생각을 가져 자료를 확인하던중 TreeView구조를 알게 되었다. 이를 활용하여 필요한 부분을 커스터 마이징 한 뒤 폴더의 구조를 가져오는 것에 성공하였다
이젠 폴더를 선택하여 원하는 스크립트를 여러 폴더에 동시에 넣을수 있게 되었다.
전반적으로 아래의 유니티 메뉴얼을 따라 공부하였고 예제코드를 주로 활용하여 구현에 성공하였다
Unity - Manual: TreeView
TreeView Note: It’s strongly recommended to use the UI Toolkit to extend the Unity Editor, as it provides a more modern, flexible, and scalable solution than IMGUI. The information on this page assumes the reader has basic knowledge of IMGUI (Immediate M
docs.unity3d.com
예제 코드를 보면 정말 다양한 기능들을 구현해 두었고 다양한 형태의 트리구조를 표현할 수 있지만 나는 그 기능들중 일부만 사용하였지만 대부분 구조는 이를 통해 구현할수 있겠다는 생각이들었다.
미천한 코드 실력으로 작성한 툴입니다.. 다음엔 더 완성도 있는 툴을 작성하기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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