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1. Volume과 Post Processing을 이용한 방법
간단하면서도 효과적인 방법으로, 3단계만 거치면 그레이스케일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단계별 방법:
- 카메라의 Post Processing 활성화
카메라에서 Post Processing을 활성화해야 합니다. - Volume 오브젝트 추가
씬에 Volume 오브젝트를 추가하고, Post Processing 설정을 적용합니다. - Color Adjustment에서 Saturation 조정
Color Adjustment 항목에서 Saturation 값을 낮추면 그레이스케일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2. Shader Grape를 이용한 방법
728x90
'2025 >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 Parallax 배경 효과를 구현하는 2가지 방법 (0) | 2025.02.11 |
---|---|
Unity - 타이핑 효과 컬러 적용 (0) | 2025.02.11 |
Unity - 빠른 씬 이동 툴 만드는 3가지 방법 (0) | 2025.02.10 |
Unity - 중복없는 랜덤 스폰 시스템 <Grid> (0) | 2025.02.06 |
2025년도 코드 규칙 정하기 c# (0) | 2025.02.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