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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ader를 공부하다 얻은 지식을 하나하나 정리해 보려고 한다
position : 랜더링 되는 위치를 변화시켜준다
Normal : 버텍스의 수직을 향하는 방향
Tangent : 버텍스의 수평을 향하는 방향
BaseColor : 텍스쳐를 넣어 컬러를 입힐수 있다
Normalmap : 잘감을 표현해 준다
Smoothness : 반사 정도를 표현해 준다 1 ~ 0
Emission : 빛을 방출하는 것 같은 효과를 준다 검은색일경우 미설정 취급
Matalic : 금속같은 효과를 준다
Ambient Occlusion : 아직 잘 모르겠지만 빛의 차페와 관련있는듯 하다
aplha : aplha clip threshold를 기준으로 작으면 not 랜더링 크면 랜더링이 이루어진다
transport인 shader 경우 자신의 투명 불투명을 설정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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